삼성전자 애니콜 SCH-V890 - 10개월 써보니~

2007. 4. 21. 15:00Review

반응형

두달후면(6월) 사용한지 딱 일년이 됩니다.
전지현이 '찰리의 초콜렛 공장' 같은 곳에서 춤을 추며 광고했던 그 핸드폰 입니다. ^^
나온지 얼마 안됐을때 산거라 60만원 넘게줬던 것 같은데요. 보상받고 해서 40만원 정도에 샀던걸로 기억합니다. 물론 12개월 분납으로.... ^^;;

이걸 사용하기 전에 썼던 핸펀은 모두 "It's different" 스카이 였습니다.
팬택으로 넘어가면서 전혀 디퍼런트 하지 않게 되었죠~
그런데 이런 이유보다도 디자인에 끌려 질러주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스카이를 배신하고 삼성핸드폰을 처음 사용하게 되었던 거죠.
10개월간 써보며 느낀 점들을 간략하게 흩뿌려 보겠습니다 ㅋㅋ

1. 그립감 (Grip)
오우~ 매우 좋습니다. 그런데 폭이좀 있는 관계로 한손에 다 잡히진 않습니다.

2. UI
컨텐츠 UI구성의 버젼이 '블럭메뉴'와 '하이라이트메뉴' 두가지 입니다.
처음엔 하이라이트메뉴 버젼을 쓰다가 보기편한 블럭메뉴로 바꾸고 계속 사용중입니다.
기능이 많아지다 보니 메인메뉴도 많아지고 그아래 서브메뉴들도 많아져서 아직도 한써본 메뉴들이 있습니다. 그래도 카테고리 분류 및 네이밍이 잘 되어있어 사용하기 편합니다. (도움말도 있어요 ^^)

3. Sound
좋긴하나 역시나 싸운드는 스카이를 못따라 가는 것 같습니다.
스카이의 사운드가 출력도 좋고 깨끗한 것 같습니다.

4. 이건 좋더군요
- 마이펫 : 강아지 키우는 게임이 있죠~ 핸펀 처음사고 정말 열심히 키웠답니다. 꾸준히 놀아주고 관심을 보여줘야 성장을 하고 명령에 복종을 하는데, 몇일 까먹고 있다가 들어가면....주인이 불러도 무시합니다 ㅡㅡ; 그럼 저도 그냥 다른데로 분양보냅니다 ㅋㅋ
(닌텐도에도 이런 겜이 있다던데...거기서 따온건가...;;;)

- mp3 음악을 들으면서 문자확인 및 전송이 가능합니다. 아~ 통화중에도 가능합니다. 바로 이전 스카이는 이게 안됐거든요.

5. 최고불편함
충전이 참으로 불편합니다. 전기종 공통으로 사용하는 잭말고 별도의 전용 커넥터가 있어야 합니다. 이거 아주아주 불편합니다. 작긴하지만 맬 갖고 다니는게 쉽지 않더군요. 집에 꽂아놨다가 그냥 두고오기 쉽상...ㅡㅡ;

그리고 몇년간 스카이만 쓰다가 이걸쓰니...문자보내기가 영 힘드네요. 아직도 적응못하고 버벅댑니다. 사람들은 삼성게 더 편하다고 하는데 전 아직까지도 스카이가 문자찍디 더 편한 것 같아요.

6. 잔고장
사용하면서 잔고장 한번 없었습니다. 그런데 한달전쯤 부터 버튼[그림①] 이 잘 눌리지 않네요 ;;;
뻑뻑하니..무슨 터치스크린 버튼 누리는 기분이랄까...
그리고 번호버튼[그림②] 쪽은 코팅이 벗겨지고 있습니다.

아하. 그리고 카메라.
렌즈에 무슨 문제가 있는건지 자체 뽀샤시 기능이...ㅡㅡ;;
사진 찍으면 너무 뽀샵스러워서 눈부실 정도예요. 일년되기전에 무상A/S받으러 가야하는데...;;


→ 삼성전자 애니콜 SCH-V890을 10개월간 사용해본 결과 스카이보다 그립감도 좋고 구성도 좋으나 슬슬 들어나는 AS수리건들이 맘에 걸리네요. 스카이 쓰면서 AS받은 적 한번도 없었는데..ㅋ

곧 LG전자에서 프라다폰이 정식 출시된다죠? 지름신께서 살짝쿵 내려와 계십니다.
두달후면 분납도 끝나고...ㅋㅋㅋ

끝으로...제 핸펀이 나름 출현(?)한게 있어서 보너스로 올려보겠습니다. ㅋㅋ
장작 5시간 동안의 촬영이였습니다. 출연료는 없었어요. 말만좋은 우정출현 ㅡㅡ;;
http://www.sktelecom.com/html/tlounge/sktipper/PopFlash04.html


아래는 '삼성전자 애니콜 SCH-V890'의 간략한 정보입니다.


* 이미지



* 주요기능

새롭게 바뀐 메뉴구성 및 Black GUI 탑재
 
 
애니콜 SCH-V890은 모든 기능을 필요에 따라 재구성하여 새로운 UI를 제공합니다. 또한 새로운 Black 계열의 Flash 그래픽을 적용하여 보다 고급스럽고 감각적인 화면을 만날 수 있습니다. (하이라이트 메뉴 / 블럭 메뉴 등의 두가지 GUI 제공)
 
초슬림 슬라이드업 VOD폰
 
 
애니콜 SCH-V890은 컴팩트 한 사이즈에 스타일리쉬한 디자인이 더욱 돋보이는 초슬림 슬라이드VOD폰입니다. 보다 얇아진 13.8mm의 초슬림 슬라이드를 느껴보세요!
 
애니콜랜드 폰트 / 플래시 메뉴 다운로드 서비스 제공
 
 
애니콜 SCH-V890은 애니콜랜드를 통해 기존의 폰트 / 메뉴구성 이외의 새로운 폰트 / 플래시 메뉴를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더욱 다양한 폰트와 플래시 메뉴를 직접 체험해보세요!
 
다양한 블루투스 기능 적용
 
 
애니콜 SCH-V890은 블루투스 스테레오 헤드셋을 적용하여 MP3 뮤직 및 VOD/MOD 감상이 가능합니다. 또한 블루투스 폰간 무선 게임이 가능하며 블루투스 프린팅을 지원하여 폰안의 사진을 무선으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블루투스 기능을 적용한 SCH-V890으로 보다 편리한 생활을 누려보세요.
 
My Screen 기능 지원
 
 
애니콜 SCH-V890은 My Screen 기능을 지원하여 사용자가 대기화면을 여러 도구를 사용하여 직접 꾸밀 수 있습니다. 배경, 커튼, 선반, 액자, 사진 및 소품 등 다양한 도구를 활용하여 원하는 구성으로 대기화면을 만들어 보세요!
 
3D 메시지 기능 적용
 
 
3D 메시지 기능은 이모티콘을 컬러 3D로 표현해주는 기능으로, 작성한 메시지의 특정 단어를 자동으로 그 단어와 맞는 이모티콘으로 변환하여 실감나는 컬러 3D 이모티콘을 나타냅니다. (수신 기종이 3D메시지 적용된 경우에 해당됩니다)
3D 메시지 보기 →
 
마이펫과 놀기 적용
 
 
애니콜 SCH-V890은 마이펫과 놀기가 적용된 휴대폰입니다. 마이펫과 놀기는 휴대폰으로 분양받은 강아지에게 먹이도 주고 함께 게임도 하면서 키우는 기능입니다. 애니콜 SCH-V890의 마이펫과 놀기에서는 실감나는 그래픽 영상과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며, 자기감정을 표현하기까지 함으로써 살아 있는 듯한 느낌을 전해줍니다. 또한 간식먹이기, 밥먹기, 목욕시키기, 치료하기 등 실제 강아지를 키우는 과정을 체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강아지와 영어 배우기, 오늘의 행운 등을 통해 학습효과도 누릴 수 있습니다.
 
애니 다이얼 기능 적용
 
 
애니콜 SCH-V890은 애니 다이얼 기능이 적용된 휴대폰입니다. 애니 다이얼 기능은 휴대폰 발신 시 번호입력 할 때 애니메이션 효과를 주는 기능으로, 기존의 잉크펜 효과, 메모보드 효과 이외에 LED에 숫자가 불켜지는 효과의 LED 효과가 새롭게 추가됐습니다. 이제 애니 다이얼 기능으로 휴대폰 발신 시 재미를 느껴보세요.
 
MP3 및 다양한 부가기능 적용
 
 
애니콜 SCH-V890은 MP3 기능을 지원하여 원하는 음악을 내 휴대폰에 다운받아 언제 어디서나 즐겁게 감상 할 수 있으며, MP3 재생중 문자메시지 보내기가 가능합니다. 또한 이퀄라이저 설정 기능이 있어 사용자 취향에 맞는 이퀄라이저를 선택하여 음악감상이 가능하며, 라이브 시각효과 기능을 제공하여 음악을 들으면서 다양한 시각효과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 SKT MP3 지원 모델은 Melon Player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www.melon.com)
 
편리한 파일 뷰어 (File Viewer) 기능 및 이동식 디스크 기능
 
 
애니콜 SCH-V890은 PC로 간편하고 쉽게 파일을 저장, 이동 가능한 편리한 이동식 디스크가 지원되고, 파일 뷰어 기능을 통해 MS Office File / PDF / JPG / TXT 등을 폰에서 확대/축소하여 파일을 볼 수 있어서 편리함을 더해 줍니다.
 
130만 화소 카메라
 
 
애니콜 SCH-V890은 130만 화소 카메라가 내장되어 있어, 언제 어디서든지 보다 선명한 사진을 내 휴대폰에 담을 수 있습니다.
 
모바일 프린팅 기능
 
 
애니콜 SCH-V890의 유,무선 모바일 프린팅 기능을 지원합니다. 무선프린팅이란 블루투스를 이용하여 무선으로 인쇄하는 기능이고, 유선프린팅이란 Pictbridge라고도 하며 24핀 표준 USB케이블을 프린터에 연결해서 PC없이 애니콜 화면에 표시되는 유저 인터페이스로 간편하게 사진을 프린팅할 수 있는 기능으로, 둘 다 폰으로 찍은 사진을 바로 프린터로 전송하고 인쇄할 수 있어 간편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