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 꿈의 융프라우

2014. 12. 12. 14:04Bon voyage/Switzerland 2014

반응형

Jungfrau

 

고등학교 때 융프라우의 빨강기차 사진을 보고 스위스를 꿈꿨는데 드디어 그 꿈을 이뤘어요.

얼마나 감격스럽던지...ㅠㅠ

 

융프라우를 가려면 인터라켄 동역으로 가야 하는데 다행히도 숙소가 동역에서 가까웠어요.

융프라우까지 가는 코스는 2개가 있는데요, [Lauterbrunnen] [Grindelwald]중 원하는 방향의 열차를 타면 됩니다. (어느 방향으로 타든 융프라우로 갑니다)

그리고 열차가 앞으로 갔다가 갑자기 뒤로 갔다가 하는데 블로그들 뒤져보니 어느쪽에 앉아야 좋은 풍경을 보는지 자세히 써두셨더라고요. 저는 신경 안쓰고 앉았는데...어디에 앉든 좋았어요.

 

일단 티켓은 인터라켄 동역에서 구매했어요. (새벽 6시 부터 티켓 오픈이라고 해요.)

부랴부랴 티켓 구매! 시간표와 융프라우 정상 [신라면 교환권]을 줍니다.

신라면 교환권은 동신항운의 힘이더라고요. 참고로 동신항운 홈페이지에 가면 스위스 관광에 대한 정보와 각종 무료 쿠폰들이 있습니다. 저도 부커러 교환권 가지고 취리히, 루체른, 인터라켄 부커러 챙겼지용~ (www.jungfrau.co.kr/)

 

그럼 다시 본론으로 돌아가서, 인터라켄 동역을 시작으로 총 3번의 열차를 탑니다.

출발하기 전에...3번의 열차를 어떻게 알아보고 타나 걱정했는데, 티켓 살때 주는 시간표에 시간대별로 다음에 타야할 열차와 시간이 나와 있으니 전혀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마지막 열차는 사진 찍으라고 중간에 두번 정도 정차합니다.

사진도 찍고 담배도 피고 화장실도 가고..다들 바빠요 ^^;

그리고 드디어 정상!

들어가면 바로 신라면을 먹을 수 있는 매점이 있습니다.

저희는 우선 기프트샵부터 들렀어요.

언니가 옷을 얇게 입고와서 스위스의 상징 빨강색 후리스(아동용으로)와 엽서, 그리고 기념품도 몇개 샀습니다. 엽서 살때 우표도 살거냐고 물어봅니다. 당연히 함께 사야지요~~^^

그리고 신라면 쿠폰으로 라면도 받아왔지요~~

일단 라면 후루룩 해주고, 한시간 동안 엽서쓰고, 안에 있는 노랑 우체통에 넣어주었습니다.

 

그리고 눈 한번 밟아 보고자 밖에도 나가 주었지요.

눈도 밟아주고 사진도 몇장 찍고 열차타러 다시 안으로 들어갔는데요. 갑자기 속이 메스껍고 어지럽고 온 몸에 힘이 빠지는 느낌이 엄습 ㅠㅠ

고산병이 시작 되었습니다.

오바이트가 쏠려 화장실로 내려가던 중 계단에 주저 앉아 버렸는데, 지나가던 중국계 아저씨가 언니와 함께 부축해 주시고 직원 불러다 주셔서 응급처지(?)까지... 암턴 융프라우 정상에 널브러져 누워 있었습니다.

사람들이 쳐다보건 말건...죽는 줄 알았음 ㅠㅠ

 

암턴...글로벌한 관심과 함께 내려 왔습니다.

원래 계획은 중간에 내려서 하이킹을 하는 거 였는데, 언니도 고산병 증상이 살짝 오고 있어서 그냥 열차타고 쭉 내려갔어요.

 

꿈에 그리던 스위스, 빨강열차, 융프라우~ 정말 행복하고 또 행복하던 시간이었어요.

그리고 꼭꼭 다시 오리라 다짐했지요~^^

 

 

 

 

 

 

 

 

 

 

 

 

 

 

 

 

 

 

 

 

 

 

 

아래 정보는 제가 융프라우 관련 검색하면서 동신항운 사이트에서 코스 둘러보고...요렇게 가려고 스크랩 해뒀던 건데...혹시 몰라 붙여넣기 해봐요~ (http://www.jungfrau.co.kr/jungfrau/jung_schedule_main.asp)

 

*** 여름 융프라우요흐 일정 - 정상관광+하이킹(소요시간 : 9시간) ***

유럽 최고도의 역 TOP OF EUROPE-융프라우요흐 관광 및 UNESCO 세계자연유산 체험

스핑스 전망대 (3571m) 에서 알프스 유일의 세계자연유산인 융프라우와 알레취 빙하, 알프스 영봉들을 조망,알파인 센세이션 관광, 얼음 궁전 관광, 스노우 펀 체험 및 식사를 할 수 있다.

[기간: 2014.04.26~10.26 | 일정가능시간:06:35~11:35(인터라켄 오스트 역 기준)]

[08:35] 인터라켄 오스트 역 출발

[08:55] 라우터부룬넨 역 도착 및 환승

[09:07] 라우터부룬넨 역 출발

[09:50] 클라이네 샤이텍 역 도착 및 환승

[10:00] 클라이네 샤이텍 역 출발

[10:52] 융프라우요흐 역 도착 후 정상관광 및 식사

*스핑스 전망대 (3571m), 알파인 센세이션, 얼음 궁전, 고원지대 관광 및 스노우 펀 체험

[13:30] 융프라우요흐 역 출발

[14:06] 아이거글렛쳐 역 도착 및 하이킹

쉽지만 웅장한 아이거 북벽을 배경으로 내려 오는 멋진 코스로 미텔레기 산장, 키르츨리 아이거 박물관, 폴보덴 호수 추모석등을 볼 수 있다.

아이거글렛쳐 → 클라이네 샤이텍(하이킹 37번 참조)

-루트:아이거 글렛쳐 - 클라이네 샤이텍

-최대해발: 2320m

-소요시간: 45분(하행)

-시즌: 5월말 - 10월 중순

-3km길이의 ‘아이거 워크’는 웅장한 아이거 북벽을 배경 삼아 가볍게 하산 시 즐길 수 있는 하이킹 코스이다. 그 곳에는 북벽을 정복한 등반가와 불운하게 실패한 등반가들의 수 많은 얘기가 새겨져 있다. 중간에는 1924 지어졌던 미텔레기 산장과 아이거 등정 루트를 보여주는 작은 교회라 불리는 키르츨리(kirchli)를 방문할 수가 있어 알프스의 숨결까지 체험할 수 있다.

하이킹 포인트

1.하이킹 시작: 아이거 글렛쳐 역 바로 옆 시작 이정표 부터.

2.하이킹 초입: 완만한 내리막의 야생화가 만발한 초원

3.미텔레기(Mittellegi) 산장: 1924년 미텔레기 능선의 산장을 옮겨놓아 당시 장비 관람

4.키르츨리(Kirchli) 아이거박물관: 아이거 북벽 등정의 업적과 비극 전시

5.폴보덴 호수 추모석: 호구 주변 바위에 아이거 북벽 등정 도중 목숨을 잃은 69명이 새겨져 있다.

6.하이킹 끝: 클라이네 샤이텍 역 도착

[15:33] 클라이네 샤이텍 역 도착 및 출발

[16:12] 그린델발트 역 도착 및 환승

[16:19] 그린델발트 역 출발

    [16:54] 인터라켄 오스트 역 도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