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노우피크 도크돔프로6

2019. 1. 15. 22:52Camping

반응형


캠핑카의 꿈을 꾸다가 급전이 필요해 막대한 손해를 보며 접고 ㅠㅠ 동계캠핑용 텐트를 다시금 알아보게 됐다.

전에 가지고 다니던 텐트는 듀량고로 국내업체의 면텐트 였다. 면텐트의 가장 큰 장점은 여름엔 시원하고 겨울엔 따뜻하다는 건데 (물론 폴리 소재의 텐트에 비해) 단점은 무겁다. 무거워도 너무 무겁다

그래서 이번에 우리가 정한 스펙은 이렇다.
1. 가벼워야 한다

2. 설치가 용이해야 한다

3. 텐트 안에서 허리를 펴고 있을 수 있어야 한다

4. 질리지 않는 색상과 디자인이어야 한다


그래서 고른 것이 헬리녹스 노나돔과 스노우피크 도크돔프로6 아이보리 이었다.
리뷰 폭풍 검색, 유투브 검색, 매장 방문 등 온갖 방법을 이용해본 결과 — 우선 노나돔의 가장 큰 장점은 개방감과 높이! 아쉬운 건 색상배합이었다.
도크돔의 가장 큰 장점은 브랜드밸류와 디자인, 개방감 이었고 아쉬운 건 다소 낮은 높이감이었다

좌우단간 결론은 도크돔!!!

구매 후 두번의 캠핑을 했다
우선 이너텐트 없이 야침을 이용한 바닥캠핑을 하기로~
도크돔과의 첫 캠핑은 날이 따뜻해서 잘 잤고 두번째는 바닥에서 올라오는 냉기 때문에 등이 시려웠다.
그래서 휴대용 전기장판을 사긴 했는데 이후로 이런저런 일이 생기면서 사용은 못해봤으나 극동계에도 괜찮지 않을까 싶다.

! 도크돔은 스커트 작업이 노가다라 우리는 패스 했는데 생각보다 바람이 많이 들어오진 않았다. 난로를 사용하니 오히려 환기도 되고 괜찮다는 생각이 든다.

그럼 도쿠돔 구경 시작! (스크롤 압박 주의)


​​







설치하는데 10-15분 걸렸다.

동계는 물론 사계절 텐트로도 손색이 없다! (물론 바람이 많이 부는 날에는 스커트 작업을 해줘야 할 것 같다)


반응형